​기독유아대안학교

예정원교육재단은 오랫동안 몬테소리교육원리를 연구하여 기독교 상황에 맞는 복음교구, 교리교구 체계를 제작하였습니다. 

 

일상, 감각, 수, 언어, 문화 등 어린이 발달과정에 가장 적합한 정통적인 몬테소리 교육과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교리, 복음제시 교구로 체계적인 신앙교육이 이루어져 유아에게 내적인 기쁨이 충만하도록 이끌어줍니다.

또한 신앙교육의 연계로 예술적 표현기법을 통해 진리를 표현하는 Art material로  창의성 발달과 심미적발달도 이뤄지도록 합니다. 예정원은 혼합연령의 구성으로 사회성발달과 깊은 인성교육이 자연스럽게 유아의 삶에 적용되도록 합니다. 

예정원은 안정된 환경과 신앙의 성숙을 통한 유아의 정상화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관찰하며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성경을 읽는다.

Montessori

몬테소리교육

심리학자에 아이

일상영역, 세부적인 감각의 발달을 돕는 감각영역, 몬테소리 교육의 꽃이라 불리울만큼 체계적인 수영역과 언어영역, 문화영역 등 다양한 영역의 교구를 통해 어린이의 발달에 가장 적합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신앙교육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 복음제시를 통해 유아가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는 통로를 제시합니다. 

복음제시 교구로 예수님을 영접한 유아는

교회전통의 문답식 교육인 소요리문답을 

성경적 스토리텔링으로 이루어진 교리교구를 통해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과 예배의식으로 참된 예배를 드리며 예수님의 제자로서의 삶을 준비합니다.

Art Material

예술활동

Art Class

신앙교육의 연계로 Art material 활동을 진행하며 예술적인 표현기법을 통해 심미적, 창의성 발달을 돕습니다.

​예술적으로 진리를 표현하고 예배와 일상을 연결지어 적용하며 유아는 진정한 제자의 삶을 살아갑니다.

Social Development

사회성 발달

영원히 친구

예정원은 혼합연령반으로 운영됩니다.

혼합연령으로 인해 유아는 또래와의 경쟁보다 양보하고 배려하는 것, 공동체의식을 

자연스럽게 체득하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은 사회성발달, 인성교육으로 이어져 주변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사람으로 성숙해 나갑니다.

  • Facebook
  • YouTube
  • Instagram